surgefree

Language KOR

기술지원

전자기적 기술(Electromagnetic Tech)을 응용한 비살상형 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7회 작성일 23-10-06 16:48

본문

전자기적 기술(Electromagnetic Tech)을 응용한 비살상형 무기

전자기펄스(EMP : Electromagnetic Pulse)를 응용한 무기들은 전자기적으로 동작하는 장비나 설비에 강력한 전자기적 파동을 형성하여 충격을 줌으로써 기능을 마비케 하는 것이다. 오늘날의 국가는 거미줄처럼 펼쳐진 각종 정보 유통망에 의해 유지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정보 유통망의 주류를 이루는 것이 전자기적 신호에 의한다. 따라서 그러한 네트워크에 충격을 주어 기능을 마비케 한다면 그 국가의 기능은 마비되거나 일대 혼란이 야기될 것이다.

EMP는 자연상태에서는 낙뢰에서 크게 발생하고 인위적으로는 핵폭탄이 공중에서 폭발할 때 넓은 지역에 걸쳐 강력하게 나타난다. 즉 소형의 핵폭탄이 고공에서 폭발하면 거기서 발생하는 EMP는 전리층을 혼란케 함은 물론 공중과 지상에서 사용되는 각종 전자기파 응용장비의 신호입력 부위 및 출력부분에 강한 전자기적 충격을 주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없게 한다.

작전수준에서 응용할 수 있는 보다 소형의 EMP 발생장치는 통상 진행파관(TWT :Travelling Wave Tube)의 원리를 응용한다. 이러한 소형의 장비는 특정 통신장비·레이더 등을 무력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컴퓨터를 응용하여 조종·항해하는 항공기 ·미사일 및 선박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조사(Scanning)하면 외부적으로는 아무런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도 추락케 하거나 작전불능 상태에 빠뜨릴 수 있다.

극단적인 예이긴 하지만 휴대용 컴퓨터나 CD 플레이어를 작동할 때 생기는 미약한 전자기파나 휴대용 전화기에서 발생하는 미약한 전파에 의해서도 대형 여객기나 헬기의 비행에 장애를 준 사례는 종종 보고된 바 있다.
강력한 전자기장은 자연적인 환경을 크게 변하게 할 수도 있다. 특정대상물에 강력한 전자기장을 형성하면 그 영향력 범위 내의 물질의 분자 및 원자의 배열구조가 변하여 전혀 새로운 환경이 형성됨은 이제는 상식에 속하는 문제이다.